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평] 데일카네기의 인간관계론
    일기장/서평 2018. 11. 26. 16:42



    추천도서라서 읽어 보려고 도전


    출간된지 꽤 오래된 책이라 E-pup으로 저렴하게 구입하였다.



    1,500원 ... 음료수 한잔정도의 가격의 책이다. 


    저자가 읽으면서 충분히 시간을 들여서


    또 나와 생각과 대조해 보면서 천천히 읽으라고 독서방법도 알려준다. 


    아무래도 고전이고 현대시대상과는 많이 다르니, 그때의 시대상을 생각하면서 읽어야 하는 내용도 많고,


    번역본이고, 문화가 다른 부분에 대한 예시가 많아서,


    공감이 많이 되지는 않는다. 


    개인적으로 읽는데 상당히 어려웠다... 포기할뻔 했음.... 


    남들에게는 힐링도서라 하는데 나한텐 잘 모르겠다. 


    내용은 참 좋다. 좋은말로 가득하고, 인터넷에서 떠도는 글들중에 이책에 있는 내용을


    인용한 내용이구나 하는 구절들을 많이 찾을 수 있었다. 


    6가지 섹션으로 이루어져 있고, 각 섹션의 요약들을 해논부분이 있다.


    5.섹션은 기적을 낳은 편지들로. 기적을 부른 편지의 예시를 담고 있다. 



    다들 한번씩은 들어봤을법한 문구들로 가득하다. 


    머리로 알고 있는거랑 실제로 행동하는게 얼마나 어려운지는 다들 알거라 생각한다. 


    서른중반이 넘어 가면서, 이제 어느정도 업무적으로는 가볍지만은 않은 위치에 있으면서,


    대화기법, 사람관계, 협상 등등의 중요성을 알 것 같다.


    또 내가 모든 사람을 다 좋아하지 않듯이, 


    남들이 나를 다 좋아할 필요는 없다라는 것도, 최근에 알았다. 


    모든사람한테 좋은 사람으로 남으려고 하는것이 얼마나 피곤하고, 정신적으로 노동인가에 대해서도


    알게 된 것이 어찌보면 올해 얻은 수확이 아닐까 싶다. 


    그간 너무 피곤하게 인간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애써왔지 아니한가? 라고 생각도 해보았다. 


    내가 진정으로 위해야 할 사람에게 온전히 정성을 쏟기에도 부족한데 말이다.


    많은 사람들에게 힐링도서로 추천되는 책이다. 


    내 취향이랑은 좀 안맞는다.... 나도 어느정도 이제 독서에 대해선 선호 장르가 생겼나 보다. 


    마지막으로 책에서 담은 부부 질문지가 잔잔한 생각을 하게 문제를 내주었다. 


    과연 몇점이상 나와야 좋은 것일까? 


    문항당 각 10점이란다. 



    문제를 읽고나서 반성은 했으나, 우리 부부는 나름대로 서로 잘 하고 있다고 생각하기에


    패스-


    좀 더 시간이 흐른 후 다시 읽어보면 다른 느낌이지 않을까 싶다. 


    읽어보면 좋다. 그러나 읽기에 쉽진 않다.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
    국내도서
    저자 : 데일 카네기(Dale Carnegie) / 베스트트랜스역
    출판 : 더클래식 2011.01.28
    상세보기






    댓글

COPYRIGHT 2010 EpoN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