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EBS의 새로운 모바일 학습 서비스 "스터디 Tok" - 효율적으로 똑똑하게 학습하는 최고의 비법
    카테고리 없음 2011. 5. 31. 17:31

     

    EBS의 새로운 모바일 학습 서비스 "스터디 Tok"

     

     

     

    스마트 학습을 위한 모바일 교육서비스 

     

    6월 1일 바로 내일이네요, EBS에서 또하나의 새로운 모바일 교육 서비스가 오픈 됩니다. 이번엔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기반의 모바일 융복합 교육서비스인 "스터디톡(StudiTok)"입니다. 융복합기술이란 단어가 좀 어려워서 다시 찾아 봤다는...ㅋㅋ

     

    융복합기술 : 업종이 다른 중소기업이 서로 다른 경영과 기술 등을 결합하여 신기술·신제품·신서비스를 개발함으로써 새로운 분야로의 사업화 능력을 높이는 활동이다.

    출처 : 전문용어검색 서비스, 중소기업청 2010

    다시 말하면 EBS의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다른 사업자의 기술과 융합해서 교육정보를 제공한다는 말이네요. ^^

    오픈 초기에는 중학교 컨텐츠만 이용할 수 있지만 단계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 기대가 많이 되네요.

     


     

     

    모바일에 트랜드에 맞게 교육정보를 smart book을 통해 학생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주도적인 학습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는 거군요.

     

    스터디톡의 주소가 궁금하신가요? ^^

    스터디톡의 홈페이지에서는 6월 한달동안 서비스 오픈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경품으로 갤럭시탭, 갤럭시 플레이어등 푸짐한 경품을 드린다고 합니다.  ^^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EBS 스터디톡(Studi tok)의 서비스는?

     

    스터디톡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들이 다양합니다. 단순히 온라인 강의가 아닌 문제를 풀고 체점하고 틀린문제에 대한 관리까지 가능한 참 똑똑한 교육컨텐츠네요.

      

    | 일정관리
    스터디톡에서는 컨텐츠의 단원 별로 진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원 별로 언제까지 공부할 것인지 날짜를 선택하면 스터디톡에서 스케쥴을 관리하여 오늘의 학습과 밀린 학습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알람기능에서 공부할 요일과 시간을 설정하면 스터디톡을 켜놓지 않아도 알려드립니다.


    | 내 손안에 스토어
    스터디톡에서는 스토어에서 컨텐츠를 바로 바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3개의 샘플 컨텐츠를 제공하오니 사용해보시고 구매해보세요.


    | 동영상 강의
    스터디톡에서는 교재와 함께 관련된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동영상 자체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이며 3G 망으로 다운로드 받을 시에는 통신사의 요금제에 따라 3G 이용요금이 청구됩니다.


    | 북 마크와 골라풀기
    스터디톡에서 제공하는 북마크는 다시 학습하고 싶은 페이지를 등록해 놓고 나중에 등록해 놓은 리스트에서 쉽게 찾아 바로 찾아갈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학습하다 잘 모르는 부분이 있을 시에 간단한 메모와 함께 북마크로 체크해 두시면 나중에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복습노트에서는 학습자가 입력한 중요도를 참고하여 중요도가 높은 문제, 중요도가 낮은 문제 별로 내가 체크한 문제들을 정렬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 자동채점
    스터디톡에서는 채점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동채점을 선택하게 되면 자동채점이 가능하며 원하지 않을 경우 수동채점도 가능합니다.


    | 오답노트
    스터디톡에서는 오답노트를 따로 만들지 않아도 틀린 문제를 자동으로 저장해줍니다.
    오답노트는 단원 별로 만들어져서 복습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동기화
    스터디톡에서는 학습자가 공부한 내용을 다른 단말기에서도 이어서 볼 수 있게 지원합니다.
    단 3대의 단말기에서만 지원되며 동기화를 시킨 상태에서만 가능합니다.

     

     

    [스터디톡 관련 보도자료]

     

    태블릿 PC기반 융복합 콘텐츠 학습 서비스 ‘EBS Studitok’ 오픈

     

    http://ebs.studitok.com

    http://m.ebs.studitok.com

     

    EBS(사장 곽덕훈)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태블릿 PC 기반(안드로이드 OS 기반)의 융복합 콘텐츠 학습 서비스 ‘EBS StudiTok(스터디톡)’을 6월 1일 오픈한다.

     

    ‘EBS StudiTok’은 디지털 교재, 강의 동영상, 학습 관리 시스템(LMS)을 하나의 디바이스에서 구현한 신 개념의 융복합 콘텐츠 학습 서비스이다. 학생들은 언제 어디서나 디지털 교재 및 강의 동영상을 한 화면에서 학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습 관리 시스템을 활용하여 자기 주도적 학습이 가능하고 학습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EBS는 ‘EBS StudiTok’ 서비스가 모바일 세대에 적합한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기 주도 학습에 기반한 자율적 학습이 가능한 학습 모델을 제시함으로써 모바일 학습 서비스의 전환점을 마련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EBS StudiTok’ 서비스는 모바일 웹(m.ebs.studitok.com)을 통하여 앱(EBS Studitok)을 다운받아 태블릿 PC에 설치하면 이용할 수 있다. 현재는 안드로이드 계열의 태블릿 PC에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지만, 향후 iOS 기반 태블릿 PC 및 스마트폰까지 서비스 단말기를 확대할 예정이다.

     

    디지털 교재 및 동영상 학습을 위해서는 회원 가입을 하고 해당 콘텐츠를 구매하여야 하지만,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아도 샘플 교재에 대한 학습은 가능하다. 6월 1일부터 EBS TV 중학 서비스가 시작되며, 향후 단계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EBS Studitok’ 오픈을 기념해 6월 한 달 동안 회원 가입을 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탭 증정, 스터디 머니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서비스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ebs.studitok.com, m.ebs.studitok.com)를 통해 알 수 있다.


    [출처] EBS의 새로운 모바일 학습 서비스 "스터디 Tok" - 효율적으로 똑똑하게 학습하는 최고의 비법|작성자 지식반장  

    댓글

COPYRIGHT 2010 EpoN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