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평] 아바타 수입
    일기장/서평 2019. 3. 10. 22:51

    #27

     아바타 수입





    표지만 보고 처음엔 그냥 임대수입에 관련된 책이겠거니 하고 읽다보니


    전혀 관련없이 시스템 구축 또 마인드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된 책이었다.


    개인적으로 이름을 걸고 또 자신의 얼굴이 나오는 책은 한번은 읽어 보는 책이다. 

    필명으로 활동하는것 말고 본인의 이름을 걸고 책을 썻을 만큼 그만큼 자신이 있기에

    그렇게 노출 시키는 것 아닐까 하는 생각 때문에, 일단 믿고 보는 편이다. 


    기대보다 책의 내용이 너무 좋았다. 역시 그냥 일반사람들이 추천해 주는 책도 의미가 있지만,

    이런 책을 찾아 읽는 것 또한 숨은 고수를 만나는 것 같은 즐거움을 준다. 


    내가 정리한 ‘성공 비밀 공식’은 사실 간단하다.

     바로 시스템의 유무이다. 

    부자는 시스템에 관심을 갖고, 가난한 사람은 월급에 관심을 갖는다는 말이 있다. 

    만일 내가 후자였다면 나는 아직도 퇴직과 노후를 걱정하며 미친 듯이 일하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내게 중요했던 것은 한 달 치 월급보다는 내가 나서서 만들어가는 시스템이었다.



    죽기전에 가장 후회하는 다섯가지

    첫째, 남들이 기대하는 삶이 아니라 내가 진짜 원하는 삶을 살았더라면    

    둘째, 지나치게 열심히 일하지 말 걸    

    셋째, 내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할 용기가 있었다면

    넷째, 친구들이랑 연락하고 살 걸    

    다섯째, 행복하게 살 걸     


    저자도 시스템을 갖추는데 15년 정도의 시간이 걸렸다고 한다. 

    일반적인 직장인이 취미생활로 시작하다가 전문가 수준에 이르고 또 그게 월급을 뛰어 넘는 소득을 창출할때,

    비로서 맘 편히 은퇴한다고, 대신 어설프게 취미로 하는게 아닌 진정으로 절실하게 해야한다고 

    저자는 말한다. 


    나도 내 인생에 있어서 남들에 맞춰진 프레임이 아닌 나만의 캐릭터로써의 삶을 살고 싶기에,

    또 그것을 하기 위해 기본 충족조건이 경제적 자유라는 목표이기에 1차 관문 통과를 위해 노력하는 중이다. 

    가끔씩 생각 날때 한번씩 다시 읽어봄 직한 책이다. 



    행복은 성취와 비례하고 욕구와 반비례한다.

    즉 욕구를 먼저 생각하지 않고 현재 갖고 있는 것, 즉 성취를 먼저 생각하면 행복해질 수 있다는 의미다.


    욕구를 줄이고 성취한것에 감사하며 행복한 삶을 살도록 하자~ 


    김종규 박사의 아바타 수입
    국내도서
    저자 : 김종규
    출판 : 모아북스 2012.08.06
    상세보기





    댓글

COPYRIGHT 2010 EpoN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