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평] 후천적 부자
    일기장/서평 2019. 1. 3. 13:36


    투자자가 가져야할 투자 마인드 정립을 위한 책


    투자의 방법을 가르치기 보단, 마인드를 어떻게 해야 할지 태도는 어떻게 가져야 할지를 중점으로


    설명한다. 


    당기적인 이익에 국한되지 말고, 장기적인 안목으로 당장 성공했다고, 또는 실패했다고 일희일비하지 말고


    참고문헌의 책들이 월부카페의 추천도서랑 거의 일맥상통한다. 


    1년에 150권의 책을 읽었다하고,


    타인의 시선을 버리라 하고, 


    금융상품가입이 아니라 직접투자 하라한다.


    의미있는 대목은 


    투자의 세계에서 오랫동안 살아남은 사람들은 엄청나게 분석을 잘하거나 운이 좋은 사람이 아니라


    자신이 세운 원칙을 어떤 경우에도 무조건 지키는 사람이다. 


    성공했다고 생각하는 순간 교만이 찾아오고, 투자에 대해 모든 것을 알았다고 자만하는 순간


    성공이라는 환상은 눈 깜짝할 사이에 사라지고 만다. 


    투자를 하면 이익이 날 수도 있고 손해를 볼 수도 있다. 중요한 것은 이익과 손해가 아니라 끊임없이


    관찰하고 복기하며 자신의 투자를 되새김질하며 성공한 이유와 실패한 이유를 따져보는 일이다.





    조급해 하지 말자. 저자의 30대도 나와 같은 마음이었던것 같은 느낌이 든다. 


    돈이 없기때문에, 


    하나는 투자에 관한 책을 섭렵하는 것이고,


    두번째는 열심히 여윳돈을 모으는 것이다.


    지금 첫번째를 실천 중이고 두번째는 올해 3쿼터 이후부터 시작!


    이재범 저자의 두번째로 읽은 책 


    첫번째 책은  


    집 살래 월세 살래
    국내도서
    저자 : 이재범
    출판 : 프레너미 2017.09.29
    상세보기


    저자의 블로그를 가보면


    2020년까지 인세로 10억 번다. 라는 의지가 엿보인다.



    목표가 선명해 보이는데, 쫌 멋잇다. 


    나는 후천적 부자가 될 것이다. 


    나는 후천적 부자가 될 것이다.


    나는 후천적 부자가 될 것이다. 



    댓글

COPYRIGHT 2010 EpoNg. ALL RIGHTS RESERVED.